편식을 하면 안되는 이유 필수상식!



최근에 운동을 하는 친구와 밥을 먹다가 제가 편식을 하는걸 보고 친구에게 잔소리를 엄청 들었습니다. 헬스 트레이너를 하는 친구에게 들은 편식을 하면 안되는 이유 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합니다.




☆편식을 하면 안되는 이유

우선 편식을 하셨을 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영향소의 불균형입니다. 예를들어 고기만 먹고 채소를 먹지 않는다면 고기에 지방과 단백질만 과도하게 보충하게 되죠. 지방과 단백질도 물론 우리몸에 필요한 영양소들 이지만 채소를 같이 먹어줌으로써 여러가지 필요한 영양소의 균형을 맞춰주듯이 말입니다.



짠음식을 많이 드시게 되면 간이나 신장에 손상을 주게 됩니다. 또한 신장의 기운이 너무 활발해짐으로써 심장에 악영향을 끼치고 혈액순환이 안좋아지고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매운음식을 많이 드시게 되면 간이 손상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간이 손상이 됨으로써 여러가지 합병증을 일으키게 되죠.


어느것 하나 나쁜건 없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영향소를 골고로 섭취해주는것이 중요하죠.



특히 몸, 건강을 위해서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 더 편식을 하지 않고 골고루 여러가지 영양소를 섭취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체내에 필요한 영양소들을 골고루 충분히 섭취가 안된다면 운동을 하더라도 효과를 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운동만큼 중요한게 바로 편식하지않는 식습관입니다!



2017/10/24 - [건강나눔] - 명상하는법 그리고 의식의 발전


2017/10/16 - [정보나눔] - 딸꾹질 멈추는 방법 베스트5


2017/10/07 - [건강나눔] -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결법 BEST4


2017/09/28 - [건강나눔] - 혀 백태 원인과 제거 방법


2017/09/12 - [건강나눔] - 저혈압에 관한 몇 가지 상식 베스트5


2017/09/10 - [건강나눔] - 다래끼빨리낫는법 확실하게


모스팅을 마치면서 얼마전 찾아낸 정말 좋은 노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운전하면서 차막힐때나 버스를 타고 이동하실때 들으시면 정말 좋을것같은 노래입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