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치 버퍼링 15초면 해결 완료!

안녕하세요, 첫째안전 입니다. 예전에 비해 개인방송, 1인방송이 하나의 직업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인터넷 BJ를 꿈꾸는 어린 학생들도 많이 늘어나고있습니다. 그 중심에는 아프리카TV, 유튜브live, 페이스북live, 트위치 등 여러 플랫폼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이번엔 트위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트위치 방송 시청 도중 잦은 버퍼링 때문에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트위치 버퍼링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트위치 버퍼링 15초면 해결 완료!

1. 크롬 브라우저 사용하기




트위치는 기본적으로 크롬 브라우저 최적화가 되어있기 때문에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셔서 트위치 시청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2. 크롬 확장프로그램 사용하기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트위치 버퍼링 을 완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크롬 브라우저 우측 상단 메뉴로 들어가서 확장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맨 아래 '더 많은 확장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눌러주세요.



확장프로그램 검색에 'Twitch Server Locator' 검색하셔서 크롬에 추가 해주세요.



이제 크롬 화면 우측 하단에 확장프로그램 아이콘이 생기셨을겁니다. 트위치 방송을 켠 상태에서 아이콘을 누르시면 현제 잡힌 서버의 위치가 나옵니다. 저는 SJC 라고 나오네요..ㅠ SJC는 미국에 산호세 지역입니다.. 서버 지역을 한국으로 맞춰줘야 하기 때문에 새로고침을 하면서 한국서버로 잡힐 때까지 시도해주세요.



새로고침을 하면서 서버위치를 확인하시다보면 위 사진처럼 "SEL"이 나올때가 있습니다. SEL = Seoul 서울 서버로 잡힌겁니다. twitch server locator는 현제 서버위치를 알려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현제 잡힌 서버의 위치가 한국으로 잡혀있는지 확인할 수 있고, 한국서버에서 시청하시면 트위치 버퍼링 이 완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트위치 버퍼링 최소화 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한가지 말씀드리자면 안타깝게도 버퍼링을 근본적으로 완전히 없애는 방법은 없습니다. 컴퓨터가 아무리 좋고 한국서버로 잡혀있어도 시청자수가 서버수용량을 넘게되면 버퍼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알려드린 방법은 컴퓨터 사양을 떠나서 가장 최적화된 방법으로 트위치 버퍼링 을 최소화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근본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더라도 이 방법만 실행하시면 큰 불편함 없이 원활한 방송을 시청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큰 도움 되셨길 바라고 즐거운 트위치 방송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