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드래그 방지 해제 빠른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첫째안전입니다. 저는 데스크탑에서도, 모바일에서도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익스플로어보다 간편하고 유용한 기능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간혹 인터넷을 사용하시면서 필요한 텍스트나 이미지를 복사해서 저장해놓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많은 블로그 등 인터넷 영역에서 드래그 방지 또는 오른쪽 마우스 방지 를 해놓는 경우가 이미지 텍스트 추출 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크롬 드래그 방지 해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드래그 방지 해체 프로그램 등을 설치해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은 따로 설치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간단한 방법입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 위 사진 빨간박스 1번을 클릭하셔서 2번 설정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맨 밑으로 내려가셔서 고급 버튼을 눌러서 더 아래로 내려가 주세요.



그리고 콘텐츠 설정 을 찾아서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보시면 자바스크립트 가 허용됨 으로 설정되 있는걸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클릭해서 들어가셔서 허용됨을 차단됨 으로 바꿔주세요.



이렇게 말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차단됨으로 바꿔 주신 후 드래그가 안되던 웹페이지로 가셔서 F5 새로고침을 하신 후 드래그를 해보시면 드래그가 가능해지고 이미지 텍스트 추출 이 가능해질겁니다^^




이렇게 오늘 크롬 드래그 방지 해제 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