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전자소송 정확한 방법

많은분들이 살면서 억울하고 부당한 일을 당했을때 법의 도움을 받기위해 소송을 합니다. 소송이라고하면 법원에 방문해서 복잡한 서류를 작성하고 복잡한 절차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세상이 좋아진만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대법원 전자소송을 할수가 있게되었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정확한 방법



대법원 전자소송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소송 관련 업무들, 서류제출, 송달문서확인, 사건열람 및 발급, 소송비 조회 등 여러가지 업무가 가능합니다.



대법원 전자소송을 하기위해 먼저 포털사이트에 "대법원 전자소송"이라고 검색하셔서 대한민국 법원 전자소송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서류제출탭을 보시면 민사, 가사, 행정, 특허, 회생파산, 민사집행서류, 비송 과태료, 회신서 등 형사소송을 제외한 모든 소송에 필요한 서류가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 일단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민사소송으로 가정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제 여기서 소장을 누르시면 서류를 작성하고 제출하는 절차로 넘어가게됩니다. 



그리고 전에 대법원 전자소송 사용자등록이 안되어있으시면 사용자등록을 해주시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시면 되기때문에 공인인증서는 미리 준비해주시면 좋습니다.




대법원 전자소송 절차는

1단계: 사건정보 입력

2단계: 입증 / 첨부서류

3단계: 작성문서 확인

4단계: 전자서명

5단계: 소송비용 납부

6단계: 문서제출

이렇게 진행됩니다.



홈 화면에서 맨 우측에 보시면 소송비용계산 기능을 이용해서 소송비용을 미리 계산해보시고 예측해보실 수 있습니다. 억울한 일이 있으시더라도 희망을 잃지마시고 대법원 전자소송을 이용하셔서 꼭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 법원 사건번호 조회방법 알아보기 ◀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