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두초기증상과 잠복기 한방정리!

수두는 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서 온몸이 갑작스런 미열로 시작해서 몸이 전체적으로 가렵고 발진성 수포가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특히 요즘은 어린 유아 수두 환자가 늘고있다고 합니다.


수두는 수포에서 나오는 액을 접촉하거나 감염자의 타액에 접촉되면서 타인에게 전염될 수 있기때문에 초기에 예방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수두 초기증상

먼저 수두는 2~3주 정도 잠복기간을 가지고있습니다. 감염 후 보통 2주 정도 뒤부터 초기증상이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수두 초기증상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갑작스럽게 열이 나고 몸 전체적으로 가려움이 발생하고 피부가 발진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3~4일동안 피부에 수포가 생기고 7~10일 기간 사이 딱지로 변했다가 서서히 회복됩니다.




수두 치료 방법

수두 증상이 심한 환자인 경우에는 항바이러스제인 '아시크로비어' 또는 '비다라빈'을 사용하면 질병 호전에 도움이 됩니다. 모든 수두환자한태 사용할 필요까지는 없고 수두증상이 심한 경우에만 상용해주시면 됩니다. 의사의 상담을 받으시면 더 빠르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심한 경우가 아니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수두증상이 진행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기때문에 감염기간동안 타인에게 전염되는 경우를 조심하시면서 자연적으로 치료되기를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수두 예방접종

수두 예방접종은 생후 12~15개월에는 한번만 예방접종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12살 이후로 예방접종을 받는 경우에는 4~8주 간격으로 2번 예방접종을 받게됩니다.


예방접종은 주변 가까운 소아과에 방문하시면 예방접종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예방접종을 받는다고 해도 가족이나 타인에 의해서 감염될 가능성은 있습니다. 하지만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이라면 수두에 감염되더라도 훨씬 가볍게 지나가게 되니 큰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수두 초기증상과 잠복기 및 치료법에 대해서 막상 보시고 나면 큰 걱정 안되실겁니다~ 도움되셨길 바랄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