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론 데이터 소모량 깔끔정리 및 아끼는 방법

안녕하세요, 첫째안전입니다. 평소 모바일로 음악을 즐겨듣는 분들이시라면 멜론 및 벅스뮤직, 지니 등을 이용하실 겁니다. 그중에서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음악재생 사이트가 멜론이죠.




스마트폰 요금제를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신다면 멜론 데이터 소모량 을 신경 안쓰셔도 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아무래도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으실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멜론 데이터 소모량 그리고 데이터 아끼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멜론 데이터 소모량 깔끔정리 및 아끼는 방법

일단 멜론 데이터 소모량은 ACC+ 음질 기준으로 1시간 당 평균 60MB 정도의 데이터가 소모됩니다. 쉽게 1분당 1MB가 소모되고, 10분당 10MB의 데이터가 소모된다고 보시면 쉽습니다.


SKT 통신사의 경우 100MB당 약 3,000원의 요금이 나오게 됩니다. 즉, ACC+ 음질로 1시간정도 음악을 들은 경우 약 1,800원 정도의 요금이 나온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음질은 MP3(320k) 가 가장 좋은 대신 데이터 소모량도 제일 높습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ACC+와 mp3 음질의 차이는 전문적으로 음악을 하시는 분이 아니시라면 음질차이를 크게 느끼지 못할 정도의 음질입니다.


음질 순위

ACC+  <  MP3(192k)  <  MP3(320k)


데이터 소모량

ACC+  <  MP3(192k)  <  MP3(320k)


실제로 ACC+ 음질에 비해 MP3(320k)음질의 데이터 소모량이 2배 이상 높습니다. 때문에 아주 민감하고 예민하신게 아니시면 미세한 음질차이 정도는 감안하시고 ACC+ 음질을 이용하셔서 데이터 소모량을 절약하는걸 권해드립니다.



위 사진은 멜론에 여러가지 이용권 중 2가지 상품 내용 입니다. 멜론 음악재생을 무제한으로 이용하기 위해 통신사 데이터무제한 요금제를 비싼돈 주고 가입하는것 보다는 멜론 이용권을 구매하셔서 음악감상을 하시는게 훨씬 이득일 수 있겠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외 멜론 홈페이지로 들어가보시면 여러가지 다양한 이용권 상품들이 있기 때문에 자신의 멜론 사용 스타일을 파악하신 후 현명한 선택을 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이렇게 멜론 데이터 소모량 정리 및 데이터 아끼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