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사용법 깔끔정리

안녕하세요, 첫째안전입니다. 요즘 가장 떠오르고있는 게임 배틀그라운드 가 있죠. 서든어택, 롤, 배틀그라운드 등 게임상에서 유저들과 음성대화를 지원해주는 서비스로는 그동안 토크온, 스카이프 등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디스코드 를 들어보셨을 겁니다. 디스코드 는 메신저 프로그램입니다. 또한 음성대화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게임유저분들이 디스코드를 사용합니다. 기존에 음성대화 프로그램들 보다 최적화가 잘 되어있어 뛰어난 성능으로 원활한 음성대화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오늘 디스코드 사용법 을 깔끔하게 총정리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사용법 깔끔정리

제가 보여드리는 디스코드 사용법 을 따라하시면 누구나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포털사이트에 디스코드 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로 접속해주세요.




그리고 로그인을 해주셔야하는데요, 회원이 아니라면 이메일과 닉네임, 비밀번호만 입력해주시면 간단하게 가입이 됩니다.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위 사진 빨간박스에 표시해 놓은곳에 Discord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윈도우용 다운로드 설치를 하셔도 되지만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로 바로 디스코드 실행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디스코드는 맥,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 리눅스 에서 모두 지원하고 브라우저 밖에서도 눌러서 말하기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데스크톱 버전을 다운로드하셔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음성통화를 위해 친구추가를 해야겠죠? 친구추가를 하기 위해서는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어있어야 합니다. 이메일 인증은 설정 > 내 계정 에서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하실 때 입력하신 이메일로 인증메일을 보냅니다. 메일 확인 후 인증완료해주시면 됩니다.



이메일 인증이 완료되었다면 친구추가가 가능해집니다. 모든 계정에는 계정의 고유 코드 4자리 숫자가 있습니다. 친구추가를 하실 때 닉네임과 계정 코드 4자리를 같이 입력하신 후 친구요청을 보내시면 됩니다.


ex) 친구의 닉네임이 첫째안전 이고 계정코드가 #1234 라면


→ 첫째안전#1234


입력 후, 친구추가 요청


친구추가 요청을 받은 친구가 요청을 승인하면 바로 친구목록에 추가된 친구가 나오게 됩니다.



친구추가 후 음성대화가 잘 안될때는 설정 > Voice & Video 메뉴에서 음성녹음 장치가 잘 연결이 되어있나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꿀팁! 서버만들때 서버 위치가 홍콩으로 기본설정 되어있으실겁니다. 홍콩을 싱가폴 등 우리나라와 가까운 나라로 설정해주시면 더 원활하게 서버접속이 됩니다. 홍콩도 싱가폴만큼 또는 오히려 더 가깝긴 합니다만 홍콩에 우리나라 사용자가 많이 몰리기 때문에 싱가폴 등 가까운 주변 국가로 설정해주시면 좋습니다.



이렇게 오늘 디스코드 사용법 을 알려드렸습니다. 디스코드는 거의 모든 기능이 무료이고, 좋은 보안성과 안전성, 모바일 지원, 게이밍 오버레이지원, 쉬운 조작, 뛰어난 음성통화 음질 등 장점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있는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디스코드에서 유료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한달에 약 5천원. 1년에 약 5만원 정도 결제를 하시면 업로드 용량증가(8mb > 50mb), gif 프로필 이미지, 자신이 직접 만든 이모티콘 등 추가기등들이 있다고 합니다.


게임 유저분들께 큰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