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인두암 생존율 얼마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첫째안전입니다. 혹시 비인두암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비인두암은 최근 영화배우 김우빈 씨가 투병중인 병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10만명중 1명꼴로 발병이 되지만 아시아, 특히 중국쪽에서 많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비인두암은 비인두 부위에 바이러스가 감염되거나 만성 비염으로 인한 염증, 불청결한 환경, 비인두의 환기저하, 니트로사민 또는 다환 탄화수 노출 등에 의해 발병됩니다.



비인두암 증상 에는 목에 혹이 만져지고 피가 섞인 콧물이 나오고, 한쪽 귀가 먹먹해지고, 그로인한 청력저하, 코막힘 등이 있습니다. 심한경우 비인두암이 한쪽 뇌에 까지 침범하게 되면 뇌성마비로 까지 갈 수 있다고 하네요.



비인두암을 방치하게되면 암세포가 뇌에까지 침투하게 되서 굉장히 위험한 상황에 까지 갈 수 있습니다. 김우빈 씨는 다행히 치료시기가 늦지 않아서 약물치료와 방사선치료를 병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인두암 투명으로 인해 최근 몸무게가 10kg 이나 빠져서 몸무게가 60kg 초반대 까지 빠졌다고 합니다. 때문에 초기에 진단과 치료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비인두암 생존률

그렇다면 여러가지 암 종류중에 비인두암 생존율 은 얼마나 될까요? 미국암센터에서 나온 자료에 따르면 대부분의 암은 치료 후 5년 이내에 재발 가능성이 높고 생존율이 낮은 반면에 다행히 비인두암은 치료를 받고 5년 동안 생존율이 50~90% 정도로 높은 편에 속합니다. 




그리고 초기에 발견해서 빠른 치료를 받으실 수록 생존율도 높아집니다. 다른 암들처럼 초기발견이 중요하듯이 비인두암도 목에 혹이 느껴지신다거나 한쪽코가 막히고, 귀가 먹먹해지는 등 의심되는 증상들이 보이신다면 꼭 병원에 가셔서 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그리고 평소에 청결을 유지하시고 신선한 체소를 충분히 섭취해주시는게 비인두암 예방에 좋습니다.




김우빈씨의 완쾌를 빕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